티스토리 뷰
국악인이자 가수 양지은은 2020년 미스트롯 시즌 2 진으로 당선된 후, 각종 예능 출연과 앨범 발매 그리고 콘서트 준비로 활발하게 활동 중입니다.
최근 트로트 가수 양지은이 새 단장한 < 화요일은 밤이 좋아 >에 같이 합류해 시청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졌는데요.
양지은 프로필
1990년 1월 9일 제주도 제주시 연동 출생으로, 나이는 34세(만 33세)입니다. 본관은 제주 양 씨이고, 키 163.8cm, 몸무게 47kg, 혈액형은 O형입니다.
가족관계는 아버지 양보윤(1956년생), 어머니, 언니 양지영, 남동생 양정훈, 배우자 조창욱(1990년생), 아들 조의진(2017년생), 딸 조의연(2019년생) 등이 있습니다.
아버지는 前 북제주군 의회 의장, 언니는 초등학교 교사, 남동생은 체육교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2021년 11월 28일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했습니다. 남편은 치과의사이고, < 슈퍼맨이 돌아왔다 >에 출연해 얼굴을 공개했습니다.
학력은 한림초등학교 졸업, 한림여자중학교 졸업, 한림고등학교 졸업, 전남대학교 예술대학 (국악학 / 학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음악교육학 / 석사)을 졸업했습니다.
종교는 천주교(세례명: 아녜스)이고, 소속사 초록뱀이앤엠입니다. 팬덤은 미소지은, 공식 색은 아쿠아 민트, MBTI는 ESFJ입니다. 별명은 제주댁, 제주도 1호, 신데렐라, 징쌤 등이 있습니다.
2014년 전라남도 무형문화재 제29-5호 판소리 흥보가 이수자 시험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해, 제주 출신 1호 흥보가 무형문화재 이수자가 되었고, 2021년 현재 한국판소리보존협회 서귀포지부장입니다. 전국지부장 중 최연소라고 합니다.
2010년 아버지가 당뇨 합병증 판정을 받아 시한부 선고 판정을 받았는데, 이 때문에 자신의 왼쪽 신장을 기증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기증 이후 수술의 후유증으로 배에 힘이 안 들어가 슬럼프를 겪기 시작했고, 가정을 꾸리고 아이를 낳아 자연스럽게 가정 주부의 삶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둘째 아이를 낳고 몸조리하고 있을 때 미스트롯 첫 방송을 시청하다가 '마미부'에 참가한 참가자들의 선전을 보며 노래의 꿈을 이어가기로 결심해 내일은 < 미스트롯 2 > 마미부로 참가했다고 합니다.
판소리 전공자로 미스트롯 2를 통해 트롯에 도전하게 되었고, 첫 등장부터 절절한 효심이 알려지며 심사위원들과 참가한 동료들 모두 눈물을 쏟아냈고, 가슴 뭉클한 무대를 완성해 내며 시작부터 올 하트를 받았습니다.
판소리로 다져놓은 탄탄한 기본기와 절절한 감성을 갖추며 호평을 받았지만 아쉽게 준결승에서 탈락했다가, 준결승 녹화 하루를 앞두고 진달래가 학폭 논란으로 하차하면서 재합류하게 됩니다.
다시 얻은 기회를 놓치지 않은 양지은은 준결승전에서 태진아의 < 사모곡 >을 불러 우승 후보에 올랐고, 기적의 주인공으로 미스트롯 2의 진이 되었습니다.
양지은 여담
내일은 미스트롯 2에서 부른 경연곡 중, 베스트로 꼽은 무대는 < 빙빙빙 >이라고 합니다. 이유는 탈락하고 제주도에서 빙빙빙을 들었는데 너무 좋아서, 이 노래 덕에 팬카페도 생기고 회원 수도 급증했다고 합니다.
2021년 1월 1일 양지은 공식 팬카페를 개설했고, 팬카페 이름은 미소지은입니다. 가수 양지은과 약 1만 7천여 명의 회원이 가입되어 있는 팬카페입니다.
내일은 미스트롯 2 예선부터 외모로 언급된 참가자 중 한 명으로, 특히 결승전 1라운드 생방송 무보정 비주얼이 온라인 커뮤니티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미스트롯 2 멤버하고 친한 편인데 그중 강혜연, 윤태화와 더욱 친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들의 쇼 10 인연으로 김희재, 조명섭, 나태주와 친분이 있다고 합니다.
방송에 가족이 나올 때는 정치인이고 이미 얼굴이 알려진 아버지가 나올 때뿐이었지만, 남편과 자녀들을 한동안 방송에 공개하지 않았다가 2021년 10월 3일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하게 되어 남편과 자녀들을 공개했습니다.
제주 사람이라 바다 음식을 잘 먹고 좋아하는 기성 트로트 가수는 김연자, 현숙, 김용임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