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트로트 가수 진해성은 < 미스터트롯 2 > 최종 3위로, TV조선 예능 < 트랄랄라 브라더스 >에 출연중입니다.
진해성 프로필
진해성 본명은 이상성 입니다. 진해성이라는 이름은 진해의 별이 되라는 뜻으로 아버지께서 직접 지어주셨다고 합니다.
1990년 6월 4일 부산광역시 출생으로, 나이는 34살(만 32세)입니다.
경상남도 진해시 출신이고,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키187cm, 몸무게 86kg, 혈액형은 O형입니다.
학력은 웅천초등학교 졸업, 동진중학교 졸업, 진해용원고등학교 졸업, 동주대학교(실용음악학 / 전문학사)를 졸업했습니다.
소속사는 KDH엔터테인먼트이고, 데뷔는 2012년 3월 12일 싱글 1집 < 내 사랑 받아줘 >로 시작했습니다.
종교는 불교이고, 병역은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전역 했고 운전병으로 복무했습니다. MBTI는 ENTJ입니다.
▶진해성 공식 팬카페 바로가기
진해성 방송 활동 및 여담
2018년부터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전직 유도선수 출신으로, KBS 트로트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인 < 트롯 전국체전 >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MBC < 복면가왕 > 110차 경연에서 골라 골라 노래 종합선물세트 모둠전이라는 가명으로 참가해, 3라운드까지 진출했습니다.
1·2라운드에서 감성적인 발라드로 정체를 숨기는데 성공하고, 3라운드부터 숨겨온 트로트 실력을 뽐내며 반전 매력을 보였습니다.
굉장히 몸치인데, 진욱마저도 진해성만큼은 이길 수 있다고 할 정도라고 합니다.
그래도 < 미스터트롯 2 > 본선 1차 팀미션에서는 노력한 모습을 보여주며 멋있는 무대를 만들었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나이에 비해 성숙한 외모로 노안이라는 소리를 듣기도 하는데 동갑인 트로트가수로는 나태주, 노지훈, 이대원, 강예슬, 강혜연 등이 있습니다.
안성훈과 같은 해에 데뷔해서 10년 지기라고 합니다.
나상도와는 사이가 각별한 것으로 보이는데, 5살이나 많은 나상도에게 말을 편하게 하는 장면이 포착되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