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오윤아는 최근 예능 프로그램 한 번쯤 이혼할 결심이라는 프로그램 MC로 오랜만에 방송에 출연했는데요.

배우 오윤아의 프로필 및 방송활동 및 여담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혼할 결심' 다시보기 ≫

 

'이혼할 결심' 재방송 보기 ≫

 

오윤아
오윤아

 

 
 

< 목차 >

 

1. 배우 오윤아 프로필 (+ 인스타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2. 배우 오윤아 방송활동

 

3. 배우 오윤아 여담

 

 

배우 오윤아 프로필(+ 인스타, 유튜브)

배우 오윤아 1980년 11월 21일 울산광역시 동구 화정동 출생으로 나이는 만 43세입니다. 성장기 연고지는 경기도 성남시이고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본관은 울산 오 씨, 신체는 키 170cm, 몸무게 53.1kg, 혈액형 B형, 발사이즈 245mm입니다.

오윤아 '인스타' 바로가기 ≫

 

오윤아 '유튜브' 바로가기 ≫

 

오윤아
오윤아


가족관계는 부모님, 언니 오미향, 남동생 오경제, 아들 송민(2007년 8월 31일생, 16세), 반려견 흰둥이 등이 있습니다. 남동생 오경제는 SBS 좋은 친구들 '스타 따라잡기',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 출연했고, 아들 송민은 발달장애 중 자폐증을 앓고 있고 뒤늦게 공개한 이유는 다른 자폐증 환자의 부모님들을 응원하기 위해서라고합니다.
 
학력은 상원초등학교 (졸업), 상원여자중학교 (졸업), 효성고등학교 (졸업) 했습니다. 데뷔는 2000년 제1회 '사이버 레이싱퀸'이고 소속사는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와 샌드박스 네트워크, 종교는 개신교 (기독교한국침례회)이고 강남중앙침례교회 집사입니다.

 

오윤아
오윤아


 

배우 오윤아 방송활동

대한민국의 레이싱 모델 출신 배우로 1세대 레이싱 모델로 활동 초기부터 뛰어난 미모로 많은 화제였고, 레이싱 모델 중 유일하게 배우로 전업에 성공했습니다. 중학교 때까지 현대무용을 배우다 가세가 기울어 포기하고, 고교 졸업 후 1년 동안 백수생활을 하다가 우연히 레이싱 모델을 시작했는데 1990년대 후반에 월 400만 원이 들어왔다고 합니다.
 
1999년부터 2003년까지 레이싱 모델로 활동하다가 2004년에 드라마 <폭풍 속으로>를 통해 연예계에 정식으로 데뷔하면서 본격적인 배우의 길로 들어섰습니다. 웬만한 배우들보다 훨씬 연기를 잘 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레이싱 모델 출신이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오윤아
오윤아


배우활동 초반에는 연기에 대한 논란이 있었지만, <올드미스 다이어리>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2006년 <연애시대>에서 빼어난 연기를 보여준 결과, 인정받으면서 이후 중요한 주 • 조연 연기자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날카롭고 쇳소리가 섞인 목소리 톤과 화려한 외모로 맡는 배역이 약간 제한될 수 있지만, 웬만한 배역을 기본 이상 해주었기 때문에 방송 업계에서는 이미 상당한 신뢰를 얻고 있는 배우로 거듭났습니다. 주로 맡는 배역으로는 의사나 경찰 등 도시적인 이미지이며, 악역도 많이 연기했지만 푼수 같은 코믹한 역할도 잘 소화합니다.

오윤아
오윤아


배우 오윤아가 출연한 드라마는 2004년 <올드미스 다이어리> < 폭풍 속으로 >, 2006년 <연애시대>, 2007년 <외과의사 봉달희>, 2008년 <바람의 나라>, 2010년 <공부의 신> <아테나>, 2011년 <당신이 잠든 사이>
 
2012년 <무자식 상팔자>, 2013년 <돈의 화신>, 2015년 <앵그리맘>, 2017년 <언니는 살아있다>, <사임당, 빛의 일기> 2018년 <신과의 약속>, 2020년 <슬기로운 의사생활> <한 번 다녀왔습니다>, 2022년 <날아올라라, 나비>, 2023년 <가면의 여왕> 등이 있습니다.

 

출연한 예능 방송으로는 2003년 <섹션TV 연예통신>, 2017년 <라디오 스타>, 2018년 <진짜 사나이>, 2019년 <한끼줍쇼> < 라디오 스타>, 2020년 <신상출시 편스토랑> <아는 형님>, <미운 우리 새끼>, 2022년 <라디오 스타>, 2023년 <옥탑방의 문제아들> <나는 지금 화가 나있어> 등이 있습니다.

 

오윤아
오윤아


 

배우 오윤아 여담

2002 서울모터쇼에서 기아자동차 부스의 메인 컨셉트카 KCV-2의 담당 모델이었고 당시 인기가 최고일 때, 오윤아가 나올 때가 되면 카메라 든 사람들이 몰리기도 했습니다. 성숙한 모습과 달리, 그때 나이는 겨우 만 22살이었고 가까이서 보면 사람인가 싶을 정도로 아주 예뻐서 말문이 막힐 정도였다고 당시 기사에서도 유일하게 기자가 이름을 언급했습니다.
 
2007년 1월에 결혼했으며, 8월 아들을 출산했고 2015년 6월 2일에 성격 차이로 이혼했으며 양육권은 오윤아가 갖는다고 했습니다. 2009년 30살의 나이에 갑상선암으로 투병했했고 수술 후 6개월간 말을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오윤아
오윤아


방송 초기에 자신이 레이싱 모델 출신이라는 점 때문에 들어오는 배역은 노출 신 위주고, 감독들도 가볍게 보는 경향이 있어서 이런 상황 때문에 '결혼을 하게 되면 진지하게 연기할 수 있을까' 해서, 결혼을 일종의 탈출구로 삼기 위해 서두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이가 어렸을 때, 발달이 더디고 영양도 불균형해서 5살일 때 9.5kg 밖에 나가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런 와중에 싱글맘으로서 일을 나가야 하니, 아픈 아이를 두고 가는 게 가장 힘들었다고 하는데 이후 초등학교 3학년 때(2016년)부터 약을 먹어 살이 부쩍 늘어나 자기는 대견한 마음에 SNS에 사진을 올렸더니, "자기는 관리하면서 아이는 뚱뚱하게 키우냐?"라는 악플을 받았는데 당연하지만 말도 안 되는 소리였습니다.

 

오윤아
오윤아


레이싱 모델에서 배우로 전업하기 전인 2003년 무렵에 1년 정도 가수 데뷔를 준비하며 연습생 생활을 했는데 그때 같이 연습생 생활을 하던 가수 아이비와는 현재까지 쭉 절친으로 지내고 있습니다.

 

본래는 내성적인 성격으로 연기자로 전향하는 것을 고민했으나, 연기자로 먼저 데뷔한 남동생이 용기를 주었고 남동생과 닮지 않은 탓에 "친남매가 맞냐"는 질문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 남동생은 연예계를 떠나 평범하게 살고 있다고 합니다.

 

오윤아
오윤아


연예계에 친한 동료들이 많은데 친화력 좋은 성격 덕분이고 인터뷰에 따르면 작품을 하고 나면 꼭 절친이 한 명씩은 생긴다고 합니다. 정기적으로 만나는 여배우 사조직이 있는데 배우 송윤아, 손예진, 엄지원, 공효진, 이민정, 이정현 등이 있습니다.

 

<진짜 사나이>에 출연한 이유는 "아들이 자폐증을 갖고 있어 군대에 가지 못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자신이 대신 체험하고 이를 아들에게 들려주고 싶어서"였다고 고백했습니다.

 

<편스토랑>에서 밝히길, 아들이 어릴 때 호흡곤란이 심하게 와서 큰 수술을 했다고 합니다. 아들이 자폐성 장애가 있다는 사실을 초등학교 고학년이 된 이후에 밝혔습니다.

 

오윤아
오윤아


편스토랑 전복편에서, 전복감태김밥으로 우승을 했고, 첫 출연에 우승을 거머쥐어서 이후 완도군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습니다. 2020년 2월 15일부터 유튜브를 시작했는데 뷰티, 패션에 관련된 내용을 주로 업로드하고 있는 중입니다. 2020년 11월 1일부터 열린 다니엘기도회에 강사로 참석했습니다. 

오윤아
오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