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윤유선은 최근 오랜만에 예능 프로그램 '편스토랑'에 첫 출연하여 숨겨왔던 자신만의 레시피를 공개했는데요.
다음은 배우 윤유선의 프로필과 방송활동 및 인스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편스토랑 다시보기 ≫
편스토랑 재방송 보기 ≫
배우 윤유선 프로필(+인스타)
배우 윤유선 1969년 1월 17일 서울특별시 성동구 출생으로 나이는 만 55세입니다. 본관은 파평 윤 씨 국적은 대한민국, 신체는 키 158cm, 혈액형 A형입니다.
가족관계는 부모님, 배우자 이성호(1967년생, 2001년 2월 24일 결혼 ~ 현재) 장남 이동주(2001년 9월 18일생) 장녀 이주영(2004년 1월 5일생) 5촌 조카 이성열, 이대열 등이 있습니다. 조카 이성열은 아이돌 그룹 가수 인피니트 멤버이고, 이대열은 골든 차일드 멤버입니다.
학력은 세종초등학교 (졸업), 숙명여자중학교 (졸업), 영파여자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전문대학 (방송연예과 / 전문학사)를 졸업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 (예장합동), 데뷔는 1974년 영화 <만나야 할 사람>으로 시작했고, 데뷔일로부터 49 주년 되었습니다. 경력은 2014년 4월 ~ 제11회 국제사랑영화제 홍보대사를 하고 있습니다.
윤유선 인스타 바로가기 ≫
배우 윤유선 방송활동
6살 때부터 방송에 출연한 아역배우 출신으로 여러 드라마에 출연했으며, 어린이 노래 경연 프로그램인 '모이자 노래하자', 동양방송의 어린이 프로그램인 '호돌이와 토순이'의 보조 진행자를 한적이 있어 이 방송으로 40대 이상 시청자들은 '토순이'이라는 별명으로 기억하기도 합니다.
2000년대 이후엔 주로 엄마 역을 맡고 있으나, 1980년대 당시엔 하이틴 스타였고 어릴 적 사진을 보면 굉장한 미소녀였다고 합니다.
경력에 비해서 조연에만 머물러 있는데, <세바시>에 출연해 강의한 내용을 보면 자신이 '못하는 건 인정하고, 할 수 있는 걸 정확히 알자. 그리고 할 수 있는 일들에 최선을 다하자.'라는 마인드로 주연에 욕심 내지 않고 조연 역할에도 즐겁게 연기하여 작품을 많이 하며 즐겁게 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드라마에 참여한 작품이 많은 다작 배우이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특별출연과 최근 2024년 참여한 드라마는 '재벌형사'와 '미녀와 순정남' 등의 조연으로 출연했습니다. 연극은 '친정엄마'라는 작품과 <복면가왕> 등 예능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2023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라디오DJ '윤유선의 가정음악'이라는 프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윤유선 복면가왕 다시보기 ≫
배우 윤유선 이야기
배우 윤유선의 남편 이성호는 연수원 27기의 판사입니다. 2013년 조현오 전 경찰청장에 대한 징역형을 선고와 즉시 구속 명령으로 화제가 되었고, 2018년 어금니 아빠 살인사건 이영학에게 사형을 선고해 다시 한번 화제가 되었습니다.
2016년 4월 3일, <복면가왕> 27차 경연 '질풍노도 사춘기 소녀'라는 가명으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기독교 채널(CGN)에도 출연했는데 표인봉과 같이 하늘빛 향기에서 진행을 맡고 있습니다.
배우 나문희의 딸이 윤유선을 보고 '엄마 저 사람이 엄마 같은 배우가 될 것 같아.'라고 하여 윤유선에게는 최고의 극찬이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