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뮤지컬 배우 에녹은 < 불타는 트롯맨 > 참가자로 최종 7위의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에녹은 불타는 트롯맨 TOP7으로 예능 < 불타는 장미단 >과 < 장미꽃 필 무렵 >에 출연 중에 있습니다.
에녹 프로필
에녹 본명은 정용훈입니다. 1980년 2월 10일 출생으로, 나이는 44살(만 43세)입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이고, 학력은 한동대학교(커뮤니케이션학 / 학사)를 졸업했습니다. 종교는 기독교(개신교)이고, MBTI는 ENFP입니다.
데뷔는 2007년 12월 15일 뮤지컬 '알타보이즈'로 시작했습니다. 소속사는 EMK엔터테인먼트와 뉴에라프로젝트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에녹 활동 및 여담
에녹은 뮤지컬 배우로 노래, 연기, 춤 3박자를 모두 마스터한 실력파입니다. 대·중·소극장 전체를 종횡무진하며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83cm의 큰 키에 근육질 몸매의 비율로, '바른 자세'의 소유자로 꼽히는 배우입니다.
폭발적인 성량과 긴 호흡, 넓은 음역대와 칼박, 칼음정, 칼딕션으로도 유명합니다.
데뷔작을 포함, 대학로에서 활발한 커리어를 쌓았으며 특히 2017년부터 대학로 창작 초연극에 다수 참여했습니다.
무대에서의 순발력과 애드리브가 좋고, 분위기를 환기시키는 웃음 포인트를 잘 살립니다.
말주변이 좋아 무대 인사, 관객과의 대화 등의 이벤트에서 MC 또는 사회, 진행을 맡는 일이 많습니다.
특유의 눈웃음이 매력 포인트이고 신실한 기독교 신자로, 술담배도 안 하는 착실한 스타일인 반면 악역을 많이 맡는 편입니다.
굉장히 춤을 잘 춰서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및 <캣츠>에서 실력을 뽐낸 적 있으며, 배우 데뷔 전 비보이 활동도 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여러 차례 고향이 부천이라고 밝힌 바 있으나, 충남 사투리를 현지인도 놀랄 만큼 잘 구사합니다.
그리고 힙합, 록, 헤비메탈을 즐기며 트로트를 매우 좋아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2022년 < 불타는 트롯맨 >에 참가해 최종 7위의 성과를 얻었습니다.
불타는 트롯맨의 패널로 출연한 김준수와는 2011년 뮤지컬 <모차르트!>, 2021년 <엑스칼리버>, 김호영과는 2009년 <자나, 돈트!> 및 행사에서 합을 맞춘 사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