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BS 금토 주말 드라나 < 악귀 >는 2023.6.23 금요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방송시간은 금, 토 오후 10:00입니다.
SBS 금토 드라마 < 악귀 >는 총 16부작으로 극본은 <싸인>, <시그널>, <킹덤> 작가 김은희입니다. 그리고 주연배우는 김태리, 오정세입니다.
제작정보와 줄거리 및 인물관계도
SBS 금토 드라마 < 악귀 >에 대한 제작정보 및 줄거리와 인물관계도를 설명합니다.
제작정보
제작사: 스튜디오S, BA엔터테인먼트
기획: 이옥
연출: 이정림, 김재홍
PD: 김은혜, 권령아, 고진혁
극본: 김은희
줄거리
악귀에 씐 여자와 그 악귀를 볼 수 있는 남자가 의문의 죽음을 파헤치는 한국형 악령·악마 등을 주 소재로 다룬 미스터리 드라마입니다.
인물관계도
SBS 주말 드라마 < 악귀 >는 주인공 구산영(김태리)과 염해상(오정세)과 악귀를 중심으로, 화원재 사람들 , 중현캐피탈 사람들, 서울 강력범죄수사대 사람들과의 사건이 전개되는 구조입니다.
다시보기와 재방송 및 시청률
SBS 금토 드라마 < 악귀 >는 웨이브, 디즈니 플러스 다시보기와 편성표에 따른 재방송이 가능합니다. 또한 각 회차별 정확한 시청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BS 드라마 < 악귀 > 다시보기
< 악귀 > 재방송 바로보기
< 악귀 > 시청률 바로보기
등장인물 및 그 외 인물소개
SBS 금토 주말 드라마 < 악귀 >에 등장인물과 그 외 인물에 대한 소개를 합니다.
구산영(김태리)
무인년 戊寅年, 범띠, 25세, 여
‘평범한 삶’이 꿈인 N년차 공시생.
오직 9급 공무원 합격만이, 인생의 희망이자 목표.
김태리 프로필 보기
공무원만 합격하면 남들 다 가는 맛집 한번 가보는 게 소원인, 스물다섯 구산영.
하지만 노량진엔 발도 못 들여 본, 주경야독형 인간이다.
또래 직장인들이 오피스룩 입고 목에 사원증 걸고 있을 때, 헬맷차림으로 카드리더기와 배달음식을 들고 뛰어다닌다.
처음부터 알바와 공생했던 건 아니다.
일머리 없는 엄마를 대신해 자급자족해야 했던 날들이 지금까지 이어졌을 뿐. 하지만 어렸을 적 죽은 아빠를 대신해 혼자 외롭게 딸을 키운 엄마를 생각하면 찡한 마음이 든다. 그래서 산영은 365일 언제나 열심히 살 수밖에 없다.
작지만 소박한, 평범한 삶을 꿈꾸는 좋은 사람, 산영에게 평범치 않은 일들이 발생한다.
아빠의 유품을 받은 뒤부터 사망 현장에서 산영의 지문이 자꾸만 발견되는 것.
귀신을 보는 한 남자는, 나의 욕구가 악귀를 품고 있다는 황당한 소릴 한다. 귀신 따위 믿지 않았지만, 점점 변해가는 자신의 모습에 당황한다.
산영은 점점 자기 자신이 두려워지기 시작한다.
염해상(오정세)
계해년 癸亥年, 돼지띠, 40세, 남
항상 어딘가 허공을 응시하고 있는 시선과 365일 어두운 옷만 걸치는 미스터리한 남자.
오정세 프로필 보기
명품 수트와 시계, 고급 외제차, 그리고 고급 주택까지, 부유한 집안의 외아들로 태어나 교수 월급으로는 불가능한 재력을 지니고 있다.
어렸을 때부터 귀(鬼)와 신(神)을 볼 수 있었다. 누군가의 얼굴에서 번져가는 붉은 얼룩. 유리창에 나타났다 사라지는 손자국, 학교 운동장 위를 서성이는 발자국. 주인과 다르게 생긴 그림자.
해상의 눈으로 보는 세상엔 우리와 다른 존재들이 너무나도 많았다. 처음엔 그들이 무서워 보이지 않는 척, 모르는 척 했지만 반드시 찾아야 하는 존재를 찾기 위해 그들에게 집착하게 됐다.
그 누구도 가지 않는, 다 죽어가는 마을까지 가 지역조사를 일삼는 건 일쑤, 전국의 폐가, 집터, 발굴 현장, 궁과 능, 골동품가게 등을 찾아 전국 곳곳을 찾아다녔다.
그러던 어느 날, 그놈이 드디어 해상의 눈앞에 나타났다. 구산영이라는 여자애를 올라탄 채..
몇십 년 전 해상의 엄마를 죽였던 바로 그 악귀다. 어렸을 때 해상의 눈앞에서 붉은 댕기를 손에 쥐고 죽은 엄마.
그때 처음 그 악귀를 마주했었다. 머리를 풀어헤친 검은 그림자. 사람들을 죽이면서 점점 커져가는 악귀를 산영과 뒤쫓던 중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되고 망연자실한다.
이홍새(홍경)
병자년 丙子年, 쥐띠, 27세, 남
서울청 강력범죄수사대 경위이자 본인 입으로 ‘경찰대 수석’이라는 얘기를 입에 달고 살 정도로 나 잘난 맛에 사는 자기애의 끝판왕.
홍경 프로필 보기
나병희(김해숙)
정축년 丁丑年, 소띠, 86세, 여
해상의 친할머니이자 중현캐피탈 대표.
김해숙 프로필 보기
윤경문(박지영)
무신년 戊申年, 원숭이띠, 55세, 여
무뚝뚝하지만 다른 데 한눈팔지 않고 연구에만 전념하는 강모가 멋있었고, 차갑지만 세련돼 보이는 강모의 엄마, 석란을 닮고 싶었지만, 산영이 다섯 살이 되던 해 쫓기듯 그 집을 뛰쳐나온다.
박지영 프로필 보기
서문춘(김원해)
기유년 己酉年, 닭띠, 54세, 남
은퇴를 앞둔 베테랑 강수대 형사.
김원해 프로필 보기
백세미(양혜지)
무인년 戊寅年, 범띠, 25세, 여
산영의 고등학교 동창.
베프 중의 베프이자 자칭 영혼의 동반자.
양혜지 프로필 보기
김치원(이규회)
기해년 己亥年, 돼지띠, 64세, 남
병희의 최측근이자 중현캐피탈 부사장.
30년 전만 해도 해상의 집안의 궂은일을 도맡아 하던 운전기사였다.
이규회 프로필 보기
구강모(진선규)
을사년 乙巳年, 뱀띠, 58세, 남
산영의 아버지이자 前 민속학과 교수.
진선규 프로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