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광주에 스타벅스 대형 베이커리 카페 특화 매장이 새로 오픈했습니다. 옥상 테라스까지 3층규모의 뷰 좋은 대형카페입니다. 2층까지는 실내이고, 3층은 주변 경치를 구경할 수 있는 테라스 공간입니다. 산동교 영산강 경치가 아주 멋진 위치에 스타벅스 신창강변 DT점이 생겼습니다. 주변에 인프라가 적어서 차로 이동해서 드라이브 겸 오기 좋은 위치입니다.

새로 지어서 외관이 깨끗하고 아주 예쁩니다. 스타벅스 규모가 크고 주변 공간이 넓어서 답답하지 않았습니다. 지상 주차장 외에도 지하 주차장까지 갖추고 있어 주차공간도 넉넉합니다. 사진에 보이는 곳이 지하로 연결된 주차장입니다.

 

차가 없으면 스타벅스를 이용하기 조금 곤란한 곳에 위치한 것 같기도 합니다. 주변에 카페 외에 주유소 말고는 주변에 상권이 없습니다. 근처에 차로 지나가다 들린다면 괜찮지만, 굳이 시간을 내서 카페만 이용하러 방문하기엔 번거롭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스타벅스-신창강변DT점
스타벅스 신창강변DT점

 

스타벅스-신창강변DT점-지하주차장
스타벅스 신창강변DT점 지하주차장

 

신창강변 DT 영업시간 및 위치

 

스타벅스 신창강변 DT점 오픈시간은 오전 7:00 ~ 마감시간 저녁 22:00입니다. 광주 호남권에 스타벅스 베이커리 특화점이 처음 오픈했습니다. 지상 또는 지하까지 주차공간이 넉넉하고 공간이 넓어서 2층까지 좌석이 많습니다. 스타벅스 신창강변 DT점은 엘리베이터가 있고, 영산강 주변이라 경치가 좋아서 3층 테라스도 이용하기 좋습니다.

 
 

 
 

신창강변 DT 메뉴소개 및 가격

 

스타벅스 신창강변DT점 베이커리 메뉴는 매콤 소시지 불고기 베이크 4800원, 바질 토마토 크림치즈 베이글 5300원, 우리사과파이 유기농 아이스크림 7500원, 펌킨 크림치즈 브레드 4800원, 허니 치즈 월넛 브레드 6900원, AOP 버터 크루아상 4900원, 피넛 크림 시나몬 롤 5800원

 

어니언 크림 바질 롤 5800원, 티라미수 크림 데니쉬 5500원, 베이컨 롤링 치아바타 5300원, 스모크드 소시지 브레드 4500원, 미니 리프 파이 3900원, 하트 파이 3200원, 미니 클래식 스콘 4000원, 우리 사과 파이 4600원, AOP 버터 뺑 오 쇼콜라 5100원 등의 종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스타벅스 신창강변 DT점에는 베이커리 종류가 따로 진열되어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베이커리를 이용할 수 있고 늦게 방문하면 품절된 빵이 많아서 일찍 방문해야 원하는 맛있는 빵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신창점에서는 다른 스타벅스 매장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음료와 샌드위치 그리고 케이크 종류도 같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스타벅스 신창강변점에서 즐길 수 있는 메뉴 구성이 많았고, 텀블러 및 원두 구매도 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신창DT점-베이커리
스타벅스 신창DT점 베이커리

 

스타벅스-음료
스타벅스 음료

 

신창강변 DT 맛 후기 및 주문팁

 

스타벅스 신창강변 DT점 인테리어 특징

스타벅스 신창강변 DT점은 오픈한 지 얼마 안 되서인지 1층에서부터 사람들이 음료를 주문하려고 대기줄이 길었습니다. 매장이 생긴 지 얼마 안 돼서 그런지 인테리어 물품도 다 새물건이고 음식도 새로 진열되어 있어서 깨끗하고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1층 좌석은 이미 다 차서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서 2층을 올라갔습니다. 계단 또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서 이동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스타벅스 신창 dt점 2층은 통창으로 되어 있어서 뻥 뚫린 경치와 햇살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매장이 넓어서 좌석도 아주 많습니다.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 이미 2층까지 사람들로 꽉 차있었습니다. 사람이 없는 시간에 방문하면 여유롭게 매장을 구경할 수 있겠지만, 오픈한 지 얼마 안 돼서 지금은 사람이 항상 많을 것 같습니다.

혼자 카페에 와서 조용히 노트북으로 개인적인 일을 하는 사람들도 있었고, 대부분은 지인들끼리 이야기하는 소리에 너무 시끄러웠습니다. 좌석은 대부분 사람들이 앉아 있었고 다행히 몇 개 안 되는 소파 자리가 남아 있어서 자리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공간이 넓고 창문도 크고 개방감 있어서 좋았습니다. 나중에 한가한 시간에 다시 방문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창가 자리는 대부분 테이블이 낮지만 뷰가 좋고, 소파 자리는 테이블이 높아서 음료를 마시기에는 더 편합니다. 테이블이 높은 자리는 의자 등받이가 없어서 의자가 좀 불편해 보였습니다. 사람이 많은 시간대에 방문해서 그런지 빈자리가 바로바로 채워졌습니다.

스타벅스 신창점 2층 테라스에는 테이블만 놓여있는 스탠딩 좌석이 있습니다. 날씨 좋을 때는 경치를 보면서 자리에 서서 음료를 마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테이블이 길게 줄지어 있습니다. 스타벅스 신창강변 DT점 바로 옆에는 esc2라는 신창동의 대형 카페도 있습니다. 인적이 드문 넓은 부지에 대형 카페 두 곳이 들어서서 그나마 사람들이 드나드는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신창강변DT-2층
스타벅스 신창강변DT 2층

 

스타벅스-신창강변DT-2층-창가
스타벅스 신창강변DT 2층 창가

 

스타벅스-신창강변DT점-2층-테라스
스타벅스 신창강변DT점 2층 테라스

 

스타벅스 음료와 베이커리 맛 후기

 

음료를 주문하려는 손님들이 줄을 서서 많이 기다리고 있어서 스타벅스 어플로 오더주문을 해놓고 매장 구경도 하면서 앉아서 천천히 기다렸습니다. 사람이 많아서 오랜 시간 기다려야 했습니다. 주문한 메뉴는 따뜻한 아메리카노 2잔과 바질 토마토 크림치즈 베이글입니다. 처음 먹어보는 베이커리 메뉴인데 스타벅스 베이글은 주로 베스트 메뉴입니다.

 

스타벅스 베이커리는 미니 리프 파이와 크림치즈 베이글, 소시지 베이글 등이 인기메뉴입니다. 새로 나온 베이커리는 베이컨 롤링 치아바타 메뉴입니다. 빵을 주문하면 나이프와 포크를 같이 줍니다. 직원이 정신없었는지 포크만 줘서 다시 찾아가 나이프와 포크를 하나씩 더 받아왔습니다.

 

3층에는 따로 테이블은 없었고 나무 조경과 함께 앉을 수 있는 의자만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신 탁 트인 영산강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날씨 따뜻할 때는 밤에 와도 야경이 멋질 것 같습니다. 3층이라 바람은 많이 불었고 햇살이 따뜻했습니다. 나무를 둘러싼 동그란 벤치만 있어서 잠깐 바람 쐬러 올라오기 좋을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 신창 DT점은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편하게 3층까지 올라올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테라스 이용 가능 시간은 오전 7시에서 오후 6시까지입니다. 집에만 있기 답답할 때 바람도 쐴 겸 드라이브로 차 한잔 마시러 나오기 좋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아메리카노와-베이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와 베이글

 

스타벅스-신창강변DT점-3층테라스
스타벅스 신창강변DT점 3층테라스